여자친구, 신곡 ‘여름비’ 음원·음반 휩쓴 '갓자친구'의 귀환

권선영 기자l입력2017.09.14 12:0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여자친구, 신곡 '여름비' 3곳의 음원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뉴스팩트 권선영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가 '여름비'로 음원차트를 물들였다.

여자친구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리패키지 앨범 '레인보우(RAINBOW)'를 공개한 가운데 타이틀곡 '여름비'가 주요 음원차트 1위에 등극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오전 7시 기준) 타이틀곡 '여름비'는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3곳 음원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멜론, 지니, 엠넷,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등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등극하며 음원 강자의 면모를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리패키지 앨범에 함께 수록된 신곡 '레인보우'도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눈길을 끌었다.

더욱이 여자친구의 리패키지 앨범 '레인보우(RAINBOW)'는 13일 한터차트 실시간 차트 1위와 yes24 음반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며 음원과 음반을 휩쓸며 갓자친구의 귀환을 알렸다.

타이틀곡 '여름비'는 때론 변덕스럽지만 아름다웠던 여름비에 사랑을 빗대어 표현한 시적인 가삿말이 인상적인 곡으로 여자친구 특유의 감수성을 담아냈다. 투명하게 빛나는 소녀들의 여름과 사랑 이야기에 슈만의 연가곡집 '시인의 사랑 op.48-1'을 샘플링해 곧 시작되는 가을의 감성을 더 짙게 느낄 수 있다.

지난 8월 발표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귀를 기울이면'으로 새로운 연작시리즈의 시작을 알린 여자친구는 이번 신곡 '여름비'로 더욱 깊어진 감성으로 찾아왔다. 아련하고 서정적인 소녀감성을 담아내며 리스너들의 공감을 얻는데 성공했다.

한편, 음원차트를 장악하며 성공적인 컴백 청신호를 켠 여자친구는 오늘(14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신곡 '여름비'로 첫 컴백 무대를 갖는다.

 

 

[사진=쏘스뮤직]

권선영 기자  press@newsfact.kr    제보, 보도자료 접수  press@newsfact.kr
Special Fact ! Special News ! Newsfact
<저작권자 © 뉴스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뉴스팩트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뉴스팩트(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38 호  |  등록일자 : 2014. 04. 29.  |  편집·발행인 대표 유정민
서울 강남구 언주로 118 우성개릭터199 오피스텔 2008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민기정   |  T. 02 599 9920   |  press@newsfact.kr
Copyright © 2014 뉴스팩트. All rights reserved. 뉴스팩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