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덕후’인가요?” Mnet ‘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꼭 봐야 하는 3가지 이유!

권선영 기자l입력2018.04.17 14:47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Mnet의 새로운 음악 예능 <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가 오늘 밤 9시 첫 방송된다. 뉴스팩트 권선영 기자

장기하가 지금의 자신을 있게 한 레전드 아티스트를 만나기 위해 ‘덕질 여행’을 떠난다. 오늘(17일, 화) 밤 9시, Mnet ‘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가 첫 방송 되는 것.

‘덕후의 상상이 현실이 된다’는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가 항상 마음 속에 품어 온 해외 레전드 아티스트를 찾아 떠나는 음악 여행 이야기를 그리는 음악 리얼리티 프로그램. 제작진은 첫 방송을 앞두고 놓치지 말아야 할 관전 포인트 3가지를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덕후’ 장기하, 이런 모습 처음이야

첫 회에서는 ‘장기하와 얼굴들’의 프론트맨 장기하가, 자신의 음악 인생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전설의 아티스트를 만나기 위해 여행에 나선다. 장기하는 사전 미팅에서 “덕후 여행을 이미 많이 해봐서 이제는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한 것이 무색하게, 이번 여행에서 꼭 하고 싶은 ‘덕질 버킷리스트’를 종이 가득 적어내려 가며 웃음을 유발한다. 과연 10년이 넘게 좋아했다는 장기하의 ‘최애’ 아티스트는 누구일지, 그의 바람처럼 장기하는 자신의 우상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또 그 과정에서 장기하가 음악을 시작하게 된 이야기, 그의 음악에 깃들어 있던 ‘덕후’의 증거들, 음악에 대한 그의 뜨거운 열정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 ‘덕동지’로서 함께 떠나는 카더가든과의 자연스러운 일상 이야기에서도 장기하의 새로운 매력과 면모를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덕후공감’, 우리는 모두 무언가의 덕후였다

‘덕후의 상상이 현실이 된다’에는 무언가를 열렬히 좋아해 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깊게 공감할 수 있는 요소들이 담겨있다. 자신의 관심 분야에 대한 주제가 나오면 초롱초롱 빛나는 눈을 하고 쉴 새 없이 이야기를 쏟아내는 장기하의 모습에서 자신의 ‘덕후’ 시절을 떠올리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시청자들은 자연스레 ‘그가 저렇게 사랑하는, 그에게 끝없는 영감을 주는 그 인물은 누구일까’하고 몰입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장기하가 ‘덕질 여행’을 떠나는 과정에서 또 다른 ‘덕후’들과 만나 소통하고, 그들의 도움을 받으며 한 발씩 자신의 꿈에 가까워지는 흥미진진한 여정도 공개될 예정이다.

#’덕질 여행’, 록의 본고장 미국… 아름다운 풍경은 덤

장기하는 레전드 아티스트의 발자취를 따라 성지 순례를 하고, 그의 역사적인 공연에 직접 참석하기 위해 록의 본고장, 미국으로 떠난다. 그 곳에서 느껴지는 이국적인 정취와 문화는 시청자들도 함께 여행을 떠난 듯한 대리만족을 선사할 전망. 또 장기하와 함께 여행을 떠난 카더가든은 자신을 ‘미국 덕후’라고 밝히며, ‘공원 호숫가에서 샌드위치 먹기’, ‘고속도로 옆 모텔에서 1박하기’, ‘운동복을 입고 달리기’ 등 미국 TV 시리즈에서 접했던 소소한 희망사항들을 실천하기로 해 웃음을 자아낼 예정이다.

음악과 함께하는 여행을 보여주고, 성공한 덕후가 되기 위한 스타의 노력까지 알차게 담아 전달할 ‘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는 오늘(17일, 화) 밤 9시 Mnet에서 첫 방송된다.

 

 

[사진=Mnet]

권선영 기자  press@newsfact.kr    제보, 보도자료 접수  press@newsfact.kr
Special Fact ! Special News ! Newsfact
<저작권자 © 뉴스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뉴스팩트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뉴스팩트(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38 호  |  등록일자 : 2014. 04. 29.  |  편집·발행인 대표 유정민
서울 강남구 언주로 118 우성개릭터199 오피스텔 2008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민기정   |  T. 02-599-2011   |  press@newsfact.kr
Copyright © 2014 뉴스팩트. All rights reserved. 뉴스팩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