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츠’ 채정안, 연기부터 스타일까지 다 잡았다!

권선영 기자l입력2018.05.16 16:35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배우 채정안이 드라마 '슈츠' 속 연기와 스타일링까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뉴스팩트 권선영 기자

‘슈츠’ 채정안이 워너비 오피스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빠른 전개와 배우들의 열연은 물론 스타일까지 수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키는 KBS 드라마 ‘슈츠’ 속 배우들의 슈트패션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무채색의 슈트들 사이에서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패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홍다함 룩’이 시청자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특히 전문성은 전문성대로 통통 튀는 개성은 개성으로 살려내는 홍다함만의 유니크한 스타일이 시청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으며 따라하고 싶은 채정안의 오피스룩 제안을 위해 실제 스타일을 맡고 있는 전문가들이 나섰다.

첫째로 ‘홍다함 룩’을 총괄하는 한혜연 실장은 홍다함이라는 캐릭터의 가능성에 집중했다.

● 한혜연 실장이 말하는 스타일링 포인트는?

“배우, 연출진의 열린생각으로 완성한 빛나는 시도”

한혜연 실장은 배우, 스텝들과의 호흡을 강조해 “배우 채정안과 연출진의 열린 생각으로 과감한 시도를 할 수 있었다”고 뜻을 전하며 “홍다함의 인물이 가진 무한 스팩트럼에 맞춰 로펌에서 금기시 하는 컬러풀한 색과 커다란 패턴이 있는 의상에 도전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 화제가 되는 소품에 있어서도 “기본적인 안경이나 액세서리까지 캐릭터를 부여하고자 의도적으로 볼드하고 럭셔리한 스타일링을했다. 눈에 띄는 체인 목걸이와 캐츠아이 쉐입의 안경 등이 그 예이고, 또한 클래식 백이나 서류가 들어 갈 만한 빅백 보다는 핫하고 작은 백으로 그녀의 남다른 스타일을 두각하고자 연출했다”는 빛나는 시도를 밝혔다.

● 홍다함의 차별점은?

“채정안의 출중한 프로포션이기에 가능한 프로젝트”

뿐만아니라 홍다함의 독특한 캐릭터에 맞춘 스타일 키워드로 ‘특별함’과 ‘파행’을 꼽으며 “그녀만의 캐릭터를 분하기위해 유니크함을 장착했다. 예를 들면 반바지 수트 라던지 단색이 아닌 컬러감이 있거나 패턴이 강한 슈트가 그 예이다. 비쥬얼상 더욱 홍다함을 분한 배우 채정안이 출중한 프로포션이기에 가능했던 프로젝트였다”

특히 홍다함이 특유의 시그니처인 핑거스냅을 할 때 찰랑거리는 중단발의 헤어는 시청자들에게 ‘단발병’을 불러 일으키며 워너비 스타일을 완성하고 있다.

● 이유 있는 중단발 헤어 & 냉정함과 능동적인 매력 살린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우현증메르시에서는 “중단발 스타일이 가지고있는 시크함을 살리고 컬러를 에쉬베이지로 염색함으로서 홍다함의 밝음을 표현했다”고 전했다.

로펌의 정보통같이 언제나 바쁜 홍다함의 상기 된 듯 발그레한 메이크업에 대해서는 “홍다함은 주인공(장동건)과 친구이면서 파트너인 상하구조가 아닌 조력자이자 친구역이다. 커리어우먼이면서 자기 삶을 즐기고 나만의 멋을 아는 패션감각까지 발란스를 맞추고자 했다”며 “주도적이고 톡톡 튀는 이미지를 위해 생기 있는 썬피치 볼터치를 이용해 얼굴 광대선을 감싸듯 내었고, 아이섀도우는 퍼플 계열이 들어간 음영톤을 사용해 트랜드한 이미지를 만들었다. 입술은 냉정함과 동시에 홍다함만의 스타일리쉬한 이미지를 위해 몬틀리올 오렌지 엠엘비비로 연출했다”라는 퍼스널 컬러까지 따라하고 싶은 ‘홍다함 스타일’의 팁을 건넸다.

이처럼 전문가들의 많은 고민과 연출진, 그리고 배우 채정안의 열정으로 만들어진 <홍다함 룩>. 30대 여성들 사이에서 벌써부터 많은 관심과 눈길을 끌고 있는 만큼 앞으로 또 어떤 과감하고 멋진 패션을 선보이게 될지 기대감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사진=링크매니지먼트]

권선영 기자  press@newsfact.kr    제보, 보도자료 접수  press@newsfact.kr
Special Fact ! Special News ! Newsfact
<저작권자 © 뉴스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뉴스팩트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뉴스팩트(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38 호  |  등록일자 : 2014. 04. 29.  |  편집·발행인 대표 유정민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39길 5 서초두산위브 1006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민기정   |  T. 02-599-2011   |  press@newsfact.kr
Copyright © 2014 뉴스팩트. All rights reserved. 뉴스팩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